Notice
250x250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넘치게 채우기
[SEO] SEO 최적화 : 시작하기 전(기본 용어 정리, 색인이란) 본문
728x90
반응형
필수 용어
- 색인 - 구글에서는 아는 모든 페이지를 색인에 저장한다. 구글에서 페이지의 색인을 생성했다는 말은 구글에서 페이지를 가져와서 읽고 색인에 추가하였다는 뜻이다.
- 크롤링 - 신규 또는 업데이트된 웹페이지를 찾는 프로세스. 구글은 링크, 사이트맵, 다른 방법으로 URL을 찾아낸다.
- 크롤러 - 웹에서 페이지를 크롤링한 뒤, 색인을 생성하는 자동 소프트웨어
- 구글봇(Googlebot) - 구글 크롤러의 이름.
- SEO - 검색엔진 최적화(Search Engine Optimization)
사이트가 구글에 색인되었는지 확인하는 법
site:example.com으로 검색하여 찾아낸다.
다만, 색인이 생성된 URL을 모두 반환하지는 않으니 유의하자.
사이트가 구글에 안 뜨는 경우
- 잘 연결되지 않음
- 개설된지 얼마 되지 않아 크롤링이 안됨
- 디자인 때문에 구글이 사이트의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크롤링해오지 못함
- 크롤링 중 오류 발생
- 정책으로 인한 차단
사이트가 검색이 되려면, 다음의 사항을 고려해야 한다.
- 내 사이트가 구글에 표시된느가?
- 사용자들에게 고품질 콘텐츠를 게재하는가?
- 소유 중인 지역 비즈니스가 구글에 표시되는가?
- 모든 기기에서 내 콘텐츠에 쉽고 빠르게 액세스할 수 있는가?
- 내 웹사이트는 안전한가?
728x90
반응형
'SEO + 블로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SEO] SEO 기본 가이드 : 콘텐츠 최적화하기 (0) | 2023.12.21 |
---|---|
[SEO] 구글 SEO 최적화: 웹 페이지 구조 최적화 (0) | 2023.12.20 |
[SEO] 유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용자 중심 콘텐츠 (0) | 2023.12.18 |
[SEO] 구글 검색의 작동 방식 (0) | 2023.12.17 |
[SEO] Google Lighthouse로 내 홈페이지 점검하기 (0) | 2023.12.16 |